이사장 인사말 (고구려발해학회)
아이디 비번 자동로그인
학회지발간목록
역사고고학논저검색

                                        존경하는 고구려발해 회원여러분

   고구려와 발해 그리고 북방사를 사랑하는 여러분께 고구려발해학회 이사장으로서 인사를 드립니다.


  이강현 이사장
(현인코스메틱 사장)

  바야흐로 역사와 문화의 시대를 맡이하여 한국사를 사랑하고 아끼는 여러분과 함께 자리하게 되어 무엇보다 기쁘고 미력하나마 학회를 도울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학회는 아시다시피 서길수 전회장님의 열정으로 태어나서 서영수회장님과 한규철 회장님으로 이어오면서 많은 발전을 하여 왔고, 공석구 회장님에 이르렀습니다.  고구려 발해사를 한국사로 지키는 노력으로 인해 한국 국민들의 사랑과 기대를 받아 왔다고 자부합니다.

   학회는 학문적으로도 많은 발전을 이룩하여 『고구려발해연구』도 이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47집 발간이라는 위업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사학계 뿐만 아니라, 세계학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던 성과로서 앞으로도 주목되는 성과가 많이 나오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외 학술자문위원님들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되어 감사드립니다.

   학회는 학문적인 면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일반 시민 여러분들의 고구려와 발해사 및 북방사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 해소해 주고 호흡을 함께 했던 적도 적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이 점에도 관심을 갖고 분발하여 시민들의 기대에도 부응하기를 기대합니다.

  학회는 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힘을 합하여 학문적 업적을 차곡차곡 쌓아가기를 기대합니다. 이사장으로서 학회를 함께 걱정하고 돕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그리고 회장 및 임원진의 수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월 1일
사단법인 고구려발해학회 이사장  이  강  현